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었어요.

정말 오랜시간 걸려서 드디어 승인받았습니다.


저처럼 애드센스를 뭔지도 모르고 시작하는 분들이 있겠죠. 쉽게 될줄알았어요. 정말 좌충우돌이었습니다. 

하필 제가 시작할때쯤 부터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승인이 어려워지기 시작한것 같아요.

중복계정으로 2달 고생하고 다시 준비해서 승인받고 진짜 생각조차 하기 싫지만 번복되는 경험까지해서 헉! 5개월 걸렸어요. 지금 하라면 다시는 못할것 같아요.


저처럼 애드센스 승인과 거절 때문에 답답한부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생각나는데로 하나씩 적어볼까합니다.


승인받기 위해서 관련글들을 많이 검색해보셨을겁니다. 저도 눈물이 날 정도로 찾아다녔어요.

그러다가 마지막으로 승인용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 기어코 승인을 받었어요.(하루만에 번복되어 홧병날뻔 했지만요 ㅎㅎ)


중복계정은 정말 답이 없는것 같아요. 한번 중복계정으로 꼬인 경우는 해결할 방법이 없었어요. 풀려고 2달을 보낸거 생각하면 진짜 지금도 화가 나네요.




승인용블로그를 따로 하나더 만들어 사진없이 글자수를 최소 3천자부터 8~9천자까지 해서 주구장창 쓰는건데요 문제되는 주제만 피해서 위키같은곳에서 '복붙'이라고 하는데 긁어 가져와서 문장을 조금 다듬어 올렸어요. 본 블로그에는 물론 그렇게 했다가는 저품질 걸려서 누락되니까 하면 절대 안되지만 어차피 승인용은 나중에 폐쇄하면 되기에 최대한 긁어와서 작성해주었어요. 


하루에 1개는 꼭 포스팅했구요 9개정도 올렸을때 1차 신청했더니 보기좋게 컨텐츠 불충분으로 탈락되었어요. 그럼 또 1~2개 더 적고 또 신청, 탈락하기를 세번 정도 했어요. 그랬더니 1차 통과되었구요. 

1차 승인뒤에 글자수를 더 채워서 3개정도 포스팅하고 신청하고 탈락되면 또 하기를 몇번하기를 반복하다 드디어 승인이 되었습니다.  전체글수가 45개정도 되었어요.


제가 승인받은 시기가 애드센스가 새로운 플랫폼으로 변경되면서 승인과정도 변경되었던 시기였어요. 문제는 티스토리 1차 2차 승인 절차가 변경되어 여러가지 혼선이 생겼었어요. 지금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것 같아요. 거절메일이라도 받아야 다시 신청하던지 할텐데 길게는 2달이 되도록 연락이 없는경우도 있고 저처럼 최종2차 승인까지 다되어 광고까지 나왔는데 하루만에 다시 번복되어 1차부터 다시 해야 되는 경우등 오류가 있는것 같아요. 얼마나 황당하고 어이없던지 다시 받았으니 다행이지만~ ㅎ



애드센스 1차 2차 승인 과정의 변경사항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사이트 1차 승인후 코드를 부여받아 <head> 스크립트 </head> 에 삽입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것은 광고코드가 아니고 사이트 연결코드라고 하는것 같아요. 코드를 넣었지만 블로그에 빈광고도 나오지 않습니다. 사이트 검토 기간이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최소 3일이 걸린다고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중에는 광고를 생성할 수 없도록 비활성화 되어있습니다. 






2차 승인 메일이 오면 광고코드를 생성하여 내 블로그에 붙여줍니다.







블로그에 광고코드 생성한후 확인해보면 처음에는 빈광고로 나오다가 1~2시간내로 광고가 나오더군요.



애드센스의 승인 절차가 예전과는 달라졌기 때문에 이전 승인 자료들을 검색하신 분들은 많이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제가 엄청 혼란스러웠어요.

이글이 지금 애드센스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모두 화이팅하세요~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보안 강화  (0) 2017.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