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블로그가 해킹당했다는 소식들이 간간히 들려왔었는데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해외 로그인은 차단을 해 두고 비밀번호는 특수문자포함 12자를 지정해서 사용하여 보안에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사안이 중요하므로 내용을 확인해보니 새로운 보안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공지가 올려져 있더군요.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분들도 비밀번호 관리의 중요함은 잘 아실겁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이번 업데이트된 보안기능을 꼭 적용해두시기 바랍니다. 해킹당하면 블로그 글들을 모두 삭제해버리기도 하는 못된짓을 합니다.



로그인 보안 기능을 이용하기위해 티스토리 메인홈으로 접속 하세요. 로그인 뒤 아래와 같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강화


다음 "로그인보안" 탭을 클릭한 후 '로그인 기기 관리'와 '해외 로그인 차단' 2개를 모두 사용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사용으로 변경하면 "등록된 기기가 없습니다."란 메세지가 뜨는데 그 다음 로그아웃 하고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 실행합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은 바로 적용됩니다)


다시 실행후 로그인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인증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티스토리 보안


본인의 메일로 발송된 인증메일을 열어 "로그인 인증하기"를 클릭하여 인증하도록 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강화하기

인증이 되었으니 접속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인증후 다시 로그인 보안탭으로 오면 새로운 기기가 등록되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보안이 강화되어 다행입니다. 자주 접속하는 브라우저 모두 인증받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보안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설정을 반드시 하셔서 내 블로그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1차 2차 승인 절차 변경  (0) 2017.01.26
댓글